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을 위한 피서용품, 쿨매트를 선택하는 기준

by 무엇이든 읽음 2022. 6. 8.
반응형

여름에는 쿨매트

여름이 다가오면서 저처럼 몸에 열이 많은 분들은 슬슬 여름 대비용품을 찾고 계실텐데,

이번에는 깔고자면 세상 시원한 쿨매트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쿨매트를 깔고 누우면 쿨매트, 깔고 앉으면 쿨방석이니 헷갈리지마시구요!

 

엄청 시원해 보이네요. 쿨매트

 

쿨매트의 원리, 냉매와 전도

쿨매트에는 냉매가 들어있습니다. 통상 젤 형태인데, 이 냉매가 몸의 열을 흡수하면서 체온을 낮춰주는 원리입니다. 

흡수된 열은 젤의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공기로 열을 방출하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가 의자나 침대에 있을 때, 꼼짝도 하지 않고 있지는 않기 때문에, 뒤척이는 과정에서 열이 다른 냉매에 전달되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뜨거운 열이 몸에 닿은 냉매(젤)로 이동해서 시원해지는 원리입니다. 물론 그 열 때문에 젤이 따뜻해져요. ^^

주의사항은 주변의 온도가 너무 높은 경우에는 냉매에도 열이 전달되어 있는 상태기 때문에 생각보다 시원함이 덜할 수 있다는 점, 오랫동안 사용해서 냉매젤이 열을 충분히 흡수한 경우에는 더이상 온도가 내려가기 어렵다는 점, 오랫동안 사용해서 젤의 열이 내려갈 시간이 없었다면 젤의 온도가 올라가서 냉감을 느끼기 어렵다는 점 등이 있겠습니다. 

 

쿨매트 주의사항

젤이 튜브 혹은 팩 안에 들어있는 형태이기 때문에, 지나친 압력 (과체중, 좁은 부분에 과도한 압력 등)은 젤 팩을 터뜨릴 위험이 있다는 것도 놓치지 마시구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