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날씬한 여름을 대비하는 다이어트 보조제, 흰강낭콩 추출물 효능

by 무엇이든 읽음 2022. 6. 8.
반응형

여름 다이어트 는 흰강낭콩 과 함께, white kidney bean

이제 슬슬 해도 길어지고, 여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여름을 대비해서 운동을 시작하는데, 운동과 함께 복용하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흰색 알약 같은 흰강낭콩

흰강낭콩 효능

흰강낭콩 추출물인데요, 다이어트의 최대 적은 바로 탄수화물이죠.

탄수화물은 너무나 맛있어서 많은 분들이 끊지를 못하고 있는데, 이 흰강낭콩 추출물은 탄수화물을 커팅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흰강낭콩에 들어있는 파세올라민 성분 덕분입니다. 파세올라민은 탄수화물의 흡수를 억제해주고, 혈당이 급격하게 오르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흰강낭콩의 GI지수는 덕분에 14정도에 불과합니다.

 

흰강낭콩 단백질 함량, 섭취방법, 먹는 방법

흰강낭콩은 100그램당 6g 정도의 단백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통상 다이어트를 할 때, 체중 1kg 당 단백질 0.8kg ~1.2g 정도를 권장하니까 꽤 많은 단백질이 흰강낭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해당 단백질을 모두 흰강낭콩으로만 섭취하려고 하면 80kg 성인의 경우 8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하고, 1.2kg 정도의 강낭콩을 먹어야 하니... 저절로 다이어트가 되겠네요.

 

하지만, 뭐든 원푸드 다이어트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흰강낭콩, 반드시 익혀서 먹어야 합니다

흰강낭콩 주의할 점, 부작용

흰강낭콩은 아무래도 섬유질이 많은 고단백질 식품이다보니, 자칫 소화불량이 올 수 있습니다. 배가 꾸루룩 더부룩할 수 있습니다. 또 당뇨병 약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의사와 상담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흰강낭콩이 혈당을 낮추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자칫 혈당이 더 낮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익히지 않은 생 흰강낭콩은 독소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10분 이상 푹 익혀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밥을 할 때 밥솥에 함께 넣어버리는 것이 가장 쉽고 편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