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위터 서클, Twitter 서클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by 무엇이든 읽음 2022. 7. 4.
반응형

트위터 Twitter 서클이란 무엇인가?

트위터, 페이브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는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내가 만든 글이나 사진을 퍼뜨리는 것이 목적입니다. 그런데 트위터 서클은 그 목적이 다릅니다. 트윗은 '새가 지저귄다'는 뜻으로 사용자가 메시지를 발행한다는 뜻입니다.

 

트위터 써클, twitter circle은 내가 발생하는 콘텐츠를 더 적은 수의 사람들, 특히 내가 지정하여 선택한 사람들에게 생각을 전달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선택한 사람들을 서클이라는 그룹에 묶은 다음 그들에게만 트윗을 보내고, 또 그들만 답글을 쓰고, 리트윗을 하거나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트위터 서클"이라는 용어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트위터에서 서로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그룹을 말합니다. 이 용어는 종종 비슷한 관심사와 의견을 공유하며 정기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사용자 커뮤니티를 설명하는 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이러한 트위터 서클은 또한 더 큰 트위터 커뮤니티 내에서 상호 연결된 작은 네트워크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Twitter 서클은 Twitter 커뮤니티와 무엇이 다른가?

물론 지금 당장 이 기능을 여러분이 쓰고 있는 어플에서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금은 베타 테스트 중으로, 한정된 테스터들에게만 그 기능이 제공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이 테스터들의 반응이 좋다면, 정식 업데이트를 거쳐 전 세계 트위터들이 사용하게 될 예정입니다. 

비슷한 기능으로 사람들이 생각하는 Twitter community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 트위터 커뮤니티 기능은 자신의 관심사와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있는 그룹, 즉 커뮤니티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모임입니다. 하지만, 써클은 내가 선택한 사람들만, 즉 내가 트윗을 보여주고 싶은 사람들에게만 메시지 내용을 공개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exclusive 한 모임을 운영할 수 있겠습니다. 

 

"Twitter Circle"과 "Twitter Community"라는 용어는 종종 서로 팔로우하고 정기적으로 참여하는 트위터 상의 사람들의 그룹을 지칭하기 위해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두 용어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트위터 서클은 서로를 팔로우하고 정기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작은 그룹을 말합니다. 비슷한 관심사와 의견을 공유하고 트위터 연결을 통해 상호 연결된 긴밀한 사용자 그룹입니다.

반면에 트위터 커뮤니티는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하거나 동일한 산업 또는 틈새 분야에 속하는 더 큰 그룹을 말합니다. 서로 팔로우하지는 않지만 해시태그, 트위터 채팅 또는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상호 작용하는 느슨하게 연결된 사용자 그룹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트위터 서클은 더 작고 더 개인적인 그룹인 반면, 트위터 커뮤니티는 더 크고 더 일반적인 그룹입니다.

Twitter 서클은 어느 정도의 규모로, 어떤 방법으로 운영할 수 있는가?

한 번 만든 트윗 서클에는 한정된 인원만 초대할 수 있습니다. 150명이 한 서클에 추가될 수 있는 사람 수이며, Twitter 서클은 단 하나만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런 기능들은 초대된 사람들에게 '특권'을 부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서클에 포함된 사람들이 누구인지 전체 목록은 오직 서클을 만든 본인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서클에 어떤 사람들이 들어와 있는지 멤버를 볼 수 없습니다. Twitter 서클을 만든 사람의 권한을 더욱 강화하는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나의 친구가 만든 Twitter 서클과 나의 서클에 공통으로 포함되어 있는 멤버가 아니라면 대화 중의 어떤 내용도 확인할 수 없습니다. 

 

Twitter 써클을 활용해서 내 영향력을 넓히는 방법은 무엇인가?

다음은 Twitter Circle 내에서 영향력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팁입니다:

  • 다른 사용자와 참여: 트위터 서클의 다른 사용자와 정기적으로 상호 작용하여 해당 사용자의 트윗을 리트윗하고 댓글을 달거나 응답합니다. 이것은 관계를 발전시키고 공동체 내에서 당신의 명성을 쌓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소중한 컨텐츠를 공유하십시오: 팔로워에게 유용하거나 흥미로운 고품질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당신의 분야에서 생각의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다른 사용자와 협업: 블로그 게시물을 공동 작성하거나 트위터 채팅을 호스팅하거나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여 Twitter Circle의 다른 사용자와 협업할 기회를 찾으십시오.
  • 관련 대화에 참여합니다: 트위터 채팅에 참여하거나 블로그 게시물에 댓글을 달거나 온라인 이벤트에 참여하여 관련 대화에 참여할 기회를 찾으십시오.
  • 네트워크 확장: 여러분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새로운 사람들을 팔로우하고 그들의 트윗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네트워크를 확장할 기회를 찾으세요.

영향력을 강화하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러한 팁을 지속적으로 따르고 플랫폼에 적극적이고 참여함으로써 Twitter Circle 내에서 존재감과 영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왜 Twiiter 서클이 론칭되었을까?

엄밀히 말하면 트위터는 "트위터 서클"이라는 특정 기능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트위터 서클"이라는 용어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트위터에서 서로를 팔로우하는 사람들의 그룹을 설명하기 위해 흔히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트위터가 출시한 공식 기능이나 제품이 아니라 플랫폼 사용자들로부터 나온 개념입니다.

트위터는 사용자가 다른 사용자를 팔로우하고, 콘텐츠를 공유하고, 트위터 채팅에 참여하고, 해시태그를 사용하는 기능과 같은 플랫폼에서 다른 사용자와 연결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수년 동안 다양한 기능을 출시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사용하고 Twitter Circle의 다른 사용자와 연결하면 플랫폼에 대한 영향력을 확장하고 영향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강력한 온라인 존재감을 구축하고 영향력을 높이는 데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단일 기능이나 제품으로는 달성할 수 없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모두가 모두와 소통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진 SNS가 이제는 특정 그룹의 사람들간의 긴밀한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식으로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는 점이 흥미롭습니다. 

 

이런 특징들은 서비스가 성숙하면서 그 그룹을 리딩하고 있는 사람의 권한을 강화하고, 혜택을 주어서 결국 그 리더들의 권한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