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삼쩜삼, 세금 돌려주는 서비스에 개인 정보를 넘기지 않도록 조심하자

by 무엇이든 읽음 2022. 7. 25.
반응형

삼쩜삼이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세금을 잘 챙겨서 돌려주겠다는 서비스인데, 추천인에게 커피를 발송하고, 서비스 이용하면 세금환급을 해준다는 등으로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습니다.

삼쩜삼, 모델 유아인

이 서비스는 세무대리인으로 스타벨류라는 회사를 지정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마 가입할 때, 약관에 해당 내용이 설명되어 있었겠지만, 저도 그렇고 이런 서비스 가입할 때 그런 약관을 다 읽어보지 않아서 많은 분들이 현 상태에 대해서 당혹해 하는 것 같습니다.

삼쩜삼 환급금 한번이라도 조회해 본 분들은 지금 당장 홈택스 가셔서 세무대리인 해임하세요.

세무 대리가 자동으로 선임돼 있습니다.

스타밸류=한결=삼쩜삼입니다.

소득정보 조회는 물론 각종 민원 증명 등 내 개인정보를 해당 세무인이 마음대로 열람하고 뗄 수 있습니다.

저도 방금 해임했습니다.

환급금 무료 조회라면서 실제로는 자기네를 세무대리인으로 선임하도록 해놓은건데​​ 진짜 황당하네요.

세무대리인이면, 개인의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세무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홈텍스의 개인 정보를 수집해야 합니다. 이 서비스는 AI가 기장해주는 것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해야 AI 가 제대로 작동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 서비스로 혜택을 보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많은 사람들이 당혹해 하는 이유는 그정도의 가치로 본인의 모든 정보를 다 제공하기는 싫기 때문일 것입니다.

삼쩜삼, 세무대리인 해지 방법

[홈텍스 홈페이지]
홈텍스에 접속한다.
상단의 조회/발급 메뉴를 선택한다
전자기부금영수증 - 나의세무대리인 해임

[홈텍스 모바일 앱]
[조회/발급] - [나의 세무대리 정보] - [기장대리 수임 해지]을 선택한다.


필요가 아니라 어쩌다 가입된 것이라면, 잘 생각하셔서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